본문 바로가기
기타

블로그 정체성 안내 (의대 공부 + 돈 공부)

by 공부하는 플람 2020. 10. 30.

블로그 정체성 안내 (의대 공부 + 돈 공부), 돈 공부하는 의대생 플람

돈 공부하는 의대생 플람 - 블로그 정체성 안내

 

안녕하세요. 돈 공부하는 의대생 플람입니다. 오늘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일주일 째인데요. 그동안 주식 관련 게시물을 올려왔습니다. 블로그 초창기니만큼 많이 봐주시리라는 기대는 않았지만 생각보다 꽤 봐주셔서 뿌듯하더군요.

 

그러나 블로그 정체성을 only 돈 공부에서, 의대공부 + 돈 공부로 방향을 바꾸려고 합니다.

 

그 이유는, 일단 제가 의대생입니다만, 매일매일 주식 포스팅을 하기에는 너무 바쁩니다. 예과 때는 그나마 시간이 있어서 매일 주식 들여다보고 종목 공부하고 할 시간이 있었는데 세미 본과인 지금은 의대 공부만 해도 정신이 없네요. 

 


 

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려면 매일매일 이야기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그리고 지금 매일 이야기할 수 있는 주제는 의대공부 뿐이네요. (ㅠㅠ) 앞으로 의대 공부 포스팅도 함께 올라올 예정입니다.

 

물론 돈 공부 포스팅을 아예 놓지는 않을 생각입니다. 요즘 학교 공부를 제외하면 가장 관심있는 분야기도 하고, 또 살아가려면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분야니 까요. 자본주의 세상에서 살아가려면 자본주의를 이해하고 또 활용할 줄 알아야 하지 않겠습니까. 돈이 돌아가는 원리를 알아야만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그렇다고 제가 돈만 밝히는 의사가 되리라 오해하지는 말아주시길. 저는 '유능한 의사'가 되는게 목표입니다. 의사란 모름지기 환자를 잘 치료하는데 그 존재 의의가 있습니다. 도덕성은 당연히 갖추어야 할 기본이고, 그 위에 유능함이 올려져야 제대로 된 의사가 될 수 있습니다. 의사는 전문직이니까요. 


저는 제 커리어를 아주 진지하게 생각합니다. 블로그까지 만들어서 공부 포스팅을 하는 것도 사실 제가 의대 공부를 더 잘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. 한번 더 정리해서 쓰게 되니까요.

 

또 저처럼 의료직 쪽 전문가가 되기 위해 공부하시는 분들께 제 공부기록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올리는 것도 있습니다. 저도 공부하면서 구글, 네이버의 도움을 많이 받거든요. 그런데 깊고 어려운 내용은 검색해도 찾기가 어렵더군요. 저만 이런 갈증을 느끼는 게 아니리라 생각합니다. 제 블로그가 이러한 정보의 갈증을 해소해줄 수 있게 된다면 좋겠네요.


암튼, 앞으로 '돈 공부하는 의대생 플람' 블로그는 돈 공부 + 의대 공부 포스팅으로 성장해갈 예정입니다. 어느 쪽이든 정보를 찾아오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

 

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반응형

댓글